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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사무실 및 현장 누수 관련 조치 계획 및 파악 부위 확인 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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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그룹 초기업 노동조합 삼성전자지부 광주지회에서 요청한
'사무실 및 현장 누수 관련 조치 계획 및 파악 부위 확인 요청' 에 대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1. 회사가 현재까지 파악한 누수 부위 현황
A1. '25년 총 52건의 누수가 발생 하였으며,
자체 시설물 유지 보수 및 공사 진행으로 보완하고 있습니다.
* 인프라기술그룹 * 사용부서 공사 의뢰
Q2. 각 누수 부위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 계획과 방안, 구체적인 일정
A2. 누수 부위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 방법은 노후된 지붕 전체를
보수하는 방법이 있으나, 비용적인 측면과 장기간 공사로 인한
업무 제약 등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현재 누수 발생時 현장을 방문하여 자체 유지보수 또는 공사 필요성에
대해 현업부서 F/B하여 빠른시일내에 조치하고 있습니다.
【 누수 관리 현황 】
- 접수건수 : 52건
- 처리결과 : 50건 完(시설물 39건 完, 공사 13건 中 11건 完)
- 진 행 중 : 2건 * 유틸리티 시설물 누수, 3C 광주 TC 물류창고 누수
(날씨 상황에 따라 공사 진행)
Q3. 해당 조치의 품의 및 예산 집행 담당 부서
A3. 누수 개선 공사가 필요할 경우 "사업장 건설공사 업무관리 규칙"에 의해
사용부서에서 품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공사성 : 지붕의 보수, 물받이 설치, 방수 작업 등
- 공사 프로세스 : 누수 현장 확인(인프라&현업부서) → 예상비용 산출의뢰(현업부서) →
예상비용 산출(인프라) → 공사 품의(현업부서) → 공사의뢰(현업부서) →
발주(인프라)→ 공사(업체) → 검수(인프라&현업부서) → 비용 처리(현업부서)
Q4. 누수 조치가 일부 지연되고 있는 경우, 지연 사유 및 해결 계획
A4. 인프라기술그룹에서 진행하는 시설물 유지 보수는 우천 이후 즉시
보완 조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공사건은 프로세스상 단계를 거쳐야 진행이 되는 점 양해 부탁드리며,
담당자에게 연락을 주시면 빠른시일내에 확인 後 조치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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