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신 공문] 폭발물 설치 제보 관련 작업중지·대피 조치 미이행에 대한 공식 입장 요청의 건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발신 공문] 폭발물 설치 제보 관련 작업중지·대피 조치 미이행에 대한 공식 입장 요청의 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5-12-18 15:41
댓글댓글 2 조회조회수 조회수 3,917

본문

b84ce7df6b16dee9e748c656a2603ddb_1766040355_9266.png
 

추천10
이전글

이전글

2025년 하반기 TAI 지급률 공지 (오후 3시)

이전글

다음글

[공동교섭단] 26년 임금교섭 1차 본교섭 회의록

댓글목록

타이완남바완님의 댓글

profile_image 타이완남바완 작성일

이건 직원들의 생명과 안전에 관련된 제일 중요한 사안입니다. 사측의 입장이 아닌, 왜 작업중지 및 대피를 하지 않았는지? 폭팔물 가능성을 인지한 후 직원들에게 왜 한시간 이나 뒤에 알려준 건지? 경찰측과 회사 메뉴얼에 따라서 제대로 조치한 건 맞는 건지? 철저한 조사와 발표를 해서 회사에서 직원들의 가장 기본적인 생명권을 침해할 여지가 있는 이번 조치에 대해 해명하고,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안전관련 메뉴얼을 제대로 수립하도록 강력하게 요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관리자님의 댓글

profile_image 관리자 작성일

안녕하세요.

어제 폭발물 제보관련해서 회사 입장을 들었습니다.

회사측은 회사 내부로 직접 접수된 폭발물 신고가, 인터넷에 ‘삼성본사 폭발물’ 관련 게시글이 올라온 것을 경찰이 와서 확인했다고 합니다.

경찰에서 게시글 내용에 대한 확인 차원에서 현장 확인을 진행하였고, 본사라고 표현이 포함되어 있어 수원사업장을 방문하게 되었다 합니다.

경찰 측에서는 비슷한 신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정확한 폭발물 확인되지 않아도 조소차원으로 현장 방문을 진행했고,

특공대 투입 대상은 아니었다고 설명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확인 결과, 출입 통제 및 시설 전반에 이상 징후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회사가 이 상황에서 즉각적인 위험이 확인되지 않았다고 판단하여 업무를 유지한 상태였고, 이후 직원들을 안심시키기 위한 안내를 실시하였다고 설명하였습니다.

다만, 해당 안내가 경찰 수색 종료 이후에 이루어져 직원들이 상황을 충분히 이해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었던 것 같다고 합니다.

또한, 폭발물 설치 제보 등 유사 상황에 대한 명확한 내부 대응 기준(SOP)이 마련되어 있지 않았고,

향후 이러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관련 절차와 대응 기준을 보완하겠다고 합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삼성로 129

고유번호 : 316-82-74586

대표자 : 최승호

연락처 : 010-3134-7984

이메일 : selu@selunion.co.kr

문의 : help@selunion.co.kr

@Copyright 2024. 삼성그룹 초기업 노동조합 삼성전자 지부 All Rights Reserved.

하단_SELU_로고